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11-17 00:00
Today
Total
관리 메뉴

삶 가운데 남긴 기록 AACII.TISTORY.COM

프린세스메이커 2 팁 총정리 본문

GAME/프린세스메이커

프린세스메이커 2 팁 총정리

ALEPH.GEM 2021. 9. 28. 14:12

https://aacii.tistory.com/359

 

프린세스 메이커 2 1999점 득점 공략

도스판 기준 1999점 득점 공략은 여왕+왕자와의 결혼입니다. 무사 수행과 세이브-로드 노가다가 필요한 공략이라 실제 플레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모성 수치가 게임상에서 표시 안되어서 에디

blog.aacii.net

 

딸의 생일

최고득점 앤딩을 노릴 때 9월 30일의 생일이 좋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10월에 수확제가 있기 때문에 10월 31일 날 엔딩이 나오기 때문이죠.

 

혈액형

혈액형은 여왕만들때는 A형으로 갑니다.
다른 혈액형도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으나 A형의 월 도덕심 +3이 워낙 큽니다.

도덕심 9= 1 페이즈(성당 또는 가정교사)인데, 이는 감성+12=시집 한 개 보다 훨씬 비싸거든요.

그래서 스트레스를 감수하더라도 A형을 추천합니다.

건강방침

튼튼한 아이로는 체력이 월 +10이 되기에 추천합니다.
체중+0.3kg/월이 부담스럽고, 초반에는 돈이 부족한데 돈이 80G든다는 것은 부담입니다만 체중관리는 바캉스로 돈은 무사수행과 비법의 우유로 충당해야겠죠.
초반에 체력이 높아야 진행하는데 여러모로 편해집니다.


각종 평가 올리는 방법

가사평가: 청소세탁은 초반 집안일, 여관 요리는 주점이나 동부에서 요정 이벤트로 올립니다.
사교평가: 초반 미술, 초중반 예법, 예술제, 동부에서 무도회 이벤트로 올립니다. 
마법평가: 철갑옷버그 이용한 엘프와의거래,  마법, 신학수업, 모자라는 건 마을 노가다(마을을 들락날락하면서 결투)
전사평가: 근력/10 = 공격력 이며, 엘프거래 끝낸 후 격투술, 남부 칠흑비늘, 모자라는 평가치는 역시 마을 노가다로 올립니다.

요리대회 우승조건

요리+감수성에 영향을 받는데 감수성의 영향을 좀 더 많이 받습니다.
요리 120 감수성 100 정도면 우승권입니다.
극락조의 알은 먹으면 체력이 올라가고 안 먹으면 감수성이 올라갑니다.

초반 스캐줄

우선 시작하면 동복과 하복을 구입합니다.
첫 스케줄은 서부 1회 성당 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서부에 가셔서 하셔야 할 일은,
아이템 상자를 열어서 돈을 1개 얻고, 드래곤 이빨 가져오고, 늙은 용 만나 두고, 악마의 동굴 앞에서 캠핑 치고 "체력"을 얻어오는 일입니다. 
단, 어린 드래곤은 200G를 내고 들어갑니다.
마왕의 별장 앞에서 캠프를 하면 마왕 이벤트를 겪게 되죠.
이때, 신앙심이 떨어지고 체력, 근력, 지능, 기품, 매력 중에서 선택한 능력치를 올려줍니다.
도스판은 약 8~9초? 정도 이동하면 몬스터와 마주치는데 그전에 캠핑을 하면 몬스터와 마주치지 않습니다만 가는 길의 몬스터를 만나면 숨는다-> 도망간다로 피하세요.
지능이 높을수록 몬스터 회피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감수성이 높으면 몬스터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공격에 당하시면 로드를....
윈도우 버전은 몬스터와 마주치는 시간이 랜덤 한 대신 마왕과의 한 번 거래에서 얻을 수 있는 수치가 도스판 보다 높습니다.
초반에 이렇게 주어온 아이템을 팔아서 미술교육 8번으로 점수 96 점 이상의 강림하는 천사를 그리면 1년 차 예술제에서 우승할 수 있습니다.


화술 

화술은 반드시 주점아르바이트로만 올릴 수 있는데 지능이 꽝이 되어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능은 올려둘 것이 아니라, 초반엔 책으로 지능을 올려서 MP로 활용하고, 주점이 끝나면 책을 모두 판 후 그 뒤에 올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근력

근력이 10 증가할 때마다 공격력이 1 증가하게 됩니다. 
근력은 나무꾼 아르바이트로 올리기에는 기품도 떨어지고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마왕과의 거래를 추천합니다.

질병

체력보다 스트레스가 높으면 질병에 걸립니다.

비행화

도덕심이나 신앙심 보다 스트레스가 높으면 비행화 됩니다.

점쟁이방문

월말에 1/12의 확률.

가출

비행화 지수 60 이상이면 1/20의 확률로 반드시 발생하며, 감수성이 스트레스를 제외한 다른 모든 능력치 이상이면 1/4의 확률로 발생.

프러포즈 이벤트

매혹의 향수가 있을 때 6,12월에 항상 찾아오며, 15세 이상이고 매력 기품이 모두 200 이상이면 1/6의 확률로 찾아옴.

맘대로 돈 쓰는 이벤트

비행화 수치가 0이 아니며, 질병지수가 90 미만이고 돈이 200 이상일 때 비행화 수치%만큼의 확률로 발생.

대머리의 말상대 권유

15세 이상일 때, 알바 끝나고 매력이 스트레스 제외 다른 모든 기본능력치 이상일때 1/10의 확률로 발생.

건달이 식사하자고 유혹 이벤트

14세 이상일 때, 휴식이 아닌 스케줄을 마쳤을때 매력이 스트레스 제외 다른 모든 기본능력치 이상일때 1/10의 확률로 발생.

길거리 도전자(마을노가다)

마을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나 휴식이 아닌 스케줄이 끝날 때, 전사/마법 평가치가 200~299일 때는 1/20의 확률로, 300 이상일 때는 1/10의 확률로 나타남.

 

 

동부 무사수행

  • 유니콘뿔피리: 해시계기둥이나 나무그루터기 등지에서 유니콘 뿔피리(떠돌이 행상 아이템)를 사용하고 캠프를 하면 유니콘이 찾아옵니다. 감수성 100
  • 해시계기둥(감수성 150 이상)에서 캠프를 하면 다과회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요리(25~35) 스트레스 0
  • 나무그루터기(감수성 100 이상): 예술(5~10) 스트레스 0 체력감소(-2~-6)
  • 엘프의 영목(감수성 200) 쇠로 된 무기나 갑옷을 가져가면 안 되고 미스릴은 됩니다. 마법기술 마력 항마력을 5씩 올려주고 전투기술-5 됩니다. 철갑옷 버그를 이용해서 (전투기술이 0인 상태에서 착용했다 벗으면 전투기술+15) 마법능력을 계속 키울 수 있습니다.
  • 늪지대구멍, 상자가 2개 있는 곳(비법의 우유, 220)을 들락날락하면 현상범 바나자드를  만날 수 있는데 눈감아 주면 돈이 늘지만 업보가 늘어나고 바나자드를 잡으면 전사평가 30 마법평가 30 500G 가죽갑옷을 얻게 되고 만약 패배하면 매력이 50 이상일 때 납치 이벤트가 일어나면서 매력이 10 가량 늘어납니다.
  • 배트맨: 쾌유환
  • 산고양이: 고양이 눈
  • 드래곤모드키:요정의꿀
  • 만티스: 드롭 아이템 없음
  • 레치콘돌: 드랍 아이템 없음
  • 아베마: 드랍 아이템 없음
  • 식인식물: 드랍 아이템 없음

서부 무사수행

  • 용의 유적입구: 젊은 용을 이기면 17세 때 청혼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 용의 유적 중앙: 늙은 용 그랑파 (매력 200 이상, 15세 이상)를 만나면 용의 레오타드를 받을 수 있고  매력 수치만큼 용돈을 줍니다.
  • 악마의 별장 앞에서 캠프하면 마왕을 만나 술을 권하며 신앙심을 가져가고 원하는 능력치를 올려주며 업보가 늘어납니다.
  • 악마의 펜던트(떠돌이 행상 아이템)를 가지고 악마의 별장에 들어가면 악마가 거래하자고 합니다. 마력 10, 기품 100, 매력 100 또는 돈, 도덕심 0이 됩니다. 악마계 엔딩을 볼 때 유용합니다.
  • 오아시스: 정령의 반지(떠돌이 행상 아이템)를 가지고 가면 호수의 요정이 나타나 알을 돌려달라고 합니다. 돌려주면 1년 후에 아기 요정이 찾아와 기품 50, 2000G, 감수성 100을 줍니다.
  • 망자의 무덤이 있는 집: 동부의 산고양이눈을 가져가면 고양이 신(캣시)이 나와 키와 몸무게를 조정해 줍니다.
  • 용:드래곤의이빨
  • 자이언트 클로: 비법의 우유
  • 해골: 철제장검, 300G가량(앵벌의 최고봉)
  • 괴조인:요정의 꿀, 200~300G가량
  • 악마: 악마의 드레스
  • 샌드레이더스: 200G가량
  • 고블린: 쾌유환
  • 왕전갈: 드롭 아이템 없음

남부 무사수행

  • 큰 꽃이 있는 풀밭(감수성 30 이상)에서 캠프하면 다과회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요리 스트레스 0, 요정의 꿀(매력 10), 감수성이 너무 높아도 안 일어난다고 합니다. (확인필요)  꽃섬을 돌아다니다 보면 현상범 바니스타를 만나는데 이기면 돈과 비늘갑옷을 얻습니다.
  • 풀이 많이 난 섬(감수성 200 이상): 캠프하면 무도회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예술 스트레스 0 / 체력
  • 유괴범: 쾌유환
  • 아베마: 드롭 아이템 없음
  • 스네이키: 약간의 돈
  • 드레곤모드키: 요정의 꿀
  • 피쉬맨: 인어의 눈물, 인어의 눈물을 가지고 바다로 바캉스를 가면 인어가 감수성을 올려줍니다.
  • 패트피쉬:칠흙비늘(방어력 + 3)

북부 무사수행

  • 구름다리 중간에서 떨어지면 동방도 획득
  • 고양이 눈을 이글루에 가져가면 키 몸무게 조정
  • 별장 입구를 들락날락하면 현상범 현상수배자 카스티유가 있습니다. 이기면 돈과 미스릴갑옷을 얻습니다. 현상범은 반드시 동부, 남부, 북부 순서로 나옵니다. 카스티유는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카스티유를 이기면 무신도 상대할 만할 겁니다.
  • 무신을 이기면 무신의 검을 얻을 수 있고, 수호신을 만나면 해당 수호신이 담당하는 능력치를 올려 줍니다.
  • 오크: 약간의 돈
  • 아이스볼:얼음조각(스트레스감소)
  • 은빛늑대:은빛모피(항마력 5)
  • 아베마: 드롭 아이템 없음
  • 늑대: 드랍 아이템 없음

 

무사수행 돈앵벌

무사수행 서부 마왕의 별장 부근에서 악마와 백골을 잡습니다!
1마리당 평균 330 정도 벌 수 있습니다.

철의 장검도 잘 주는 편입니다.
괴조인도 돈을 쏠쏠하게 주는 편입니다.

 

궁성을 방문

아래 능력치가 높으면 해당 캐릭터들에게 인맥을 많이 받게 됩니다.

문지기: 기품 1/5

근위기사: 기품, 예의범절

장군: 매력 1/5

대신: 지능 1/10

주교: 신앙 1/10

귀비: 화술 1/10

왕비: 성품 1/10

왕: 전사평가 1/10

광대: 화술 40 이상, 감수성 (주의: 광대는 사교평가가 내려갑니다.)

 

 

수확제 우승보상

무투회: 은사의검 3000(+900)G. 전사평가or마법평가, 은사의 검은 잡화점에 팔면 체포되어 평가가 내려감.
예술제명장의붓 4000G. 사교평가

댄스파티: 귀부인의반지 3000G .사교평가

요리대회: 극락조의알 3000G 먹으면 체력 50, 안먹으면 감수성 100잡화점에 판매가능. 가사평가

 

떠돌이 상인

소지금이 1000G, 2000G, 5000G 이상 일 때 총 3번 등장한다.

판매물품에 대한 이벤트(정령의 반지, 유니콘 뿔피리, 악마의 펜던트)는 무사수행 편을 참고하세요.

풍유환: 가슴둘레가 커지는데 한 번 복용하면 매년 커지므로 어릴 때 먹을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비너스의 목걸이: 여왕 엔딩 필수품. 매년 생일 때 정령이 매력과 기품을 나이만큼 올려줍니다.

미인의 드레스: 이 게임을 19금으로 만들 수 있는 위험한 아이템. 

728x90